본문 바로가기

리뷰

[크루잉글리쉬 영어PT][내돈내산후기] 화상영어가 아직도 좋아? AI로 대체해도 되는거 아니야? (아님)

*지금 작성하는 상품은 '내돈내산'임을 말씀드립니다!

 

최근에 다시 영어를 잘해보고 싶다는 의지가 불타면서 여러가지 업체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냥 혼자 영어 공부하면 되는거 아니야? 싶지만 혼자 공부하면 작심삼일이 뭐야... 그냥 하루 딱 공부하고 그 이후로는 쳐다보지도 않아서 강제성을 부여하기 위해서 무조건! 돈을 써야만 강제적으로 공부를 한다.

 

선택지는 여러가지가 있었다.

1) AI 어플

2) 영어 학원

3) 화상 영어

 

먼저 1) AI 어플의 경우, 스X, 말해보X와 같이 여러 앱들이 정말 많지만, 문제는 기간제로 결제를 해도 옆에서 누군가가 시켜서 하지 않기 때문에 강제성이 없어 일주일에 한번 들어가면 다행인 수준이었다. 그래서 PASS~

 

2) 영어 학원

한때 영어 쓰기를 잘해서 논문을 잘 쓰고 싶다는 생각이 뇌를 지배한 적이 있었고, 무작정 서치를 하며 찾은 학원을 등록했다. 평일에는 연구실에 하루종~일 있기 때문에 절대 학원에 갈 수 없어 주말반으로 등록하였고, 강남에 있었기 때문에 등원하는 시간이 꽤 걸렸지만 논문을 잘 쓰고 싶다는 그 의지 하나로 버텼었던 같다. 2달을 다니면서 체력과 정신력이 모두 소모되면서 결국에는 몸이 삐그덕거리고 허덕이면서 부담을 느껴 학원 등록을 취소했다.

 

3) 화상 영어

이번에 메인으로 말하고 싶은 것이 바로 화상 영어이다. 화상 영어는 AI가 활보치기 전에 아주 전통적인 영어 공부를 위한 수단으로 많이 언급된 것 중에 하나인데, 아~~~주 많은 회사가 있지만 이번 10월 동안 '크루잉글리쉬'라는 업체를 선택해서 화상영어한 후기를 작성하고자 한다.

이전에 영어 강제성+실력을 잡기 위해서 화상영어 업체를 많이 알아봤는데, 서치를 많이 했을 때 나왔던 기업이 캠블X, 링X이었다. 두 업체 모두 후기가 많았고 광고도 많았기 때문에 수업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장단이 있었는데, 정말 놀랍게도 '크루잉글리쉬'는 광고가 하나도;;; 없었다. 

보통 구글에 영어학원을 검색하면 광고부터 뜨는게 보통인데 여기는 그냥 학원 홈페이지부터 뜬다. 그리고 크루잉글리쉬업체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가 끝. 그 아래는 '크루잉글리쉬'라는 키워드로 검색된 글이 나온다. (기업 광고가 아니라 그냥 키워드 검색 글이 나온다니..!!!)

그래서 처음에 여기 정말 운영하는 업체인가...? 싶었다....ㅋㅋㅋㅋ

뭔가 광고도 안하고 사람들 후기도 네이버 블로그 후기(그것도 최신이 아닌 경우도 많아서)여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게 맞나 싶었다.

 

근데, 왜 이렇게 광고가 없는 이유가 있더라.

 

나는 '크루잉글리쉬'를 유튜브를 통해서 처음 접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FTfSh-cOgc

위의 영상에서 말하는 언어학습법이 뭐고, 그래서 내가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 거고, 이거를 원어민이랑 공부할 수 있다고? (강제성이 있다는 거잖아?)라는 생각에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갔다.

 

근데 이 기업에 대해서 알면 알수록 더 맘에 들더라.

광고를 안하는 이유가 가격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싶어서이고, 선생님이 감당 가능한 인원만 수강할 수 있게 해서 수업의 질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기업 대표의 마인드가 너무 좋아 바로 영어PT 수업을 신청 했다. 그래서 수업 후기는? 완전 대만족

 

<영어 PT 수업 돌아가는 과정>

본 프로그램은 영어를 빠르게 익히기 위해 6step을 적용한다.

해당 step은 [패턴 설명 → 패턴 연습 → 스피킹 훈련 → 확장 훈련 → 상황극 훈련 → 반복 훈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해당 step을 수행하기 위해서 교재도 해당 step에 맞춰서 수업 및 공부하게끔 설계되었다.

 

처음에 어떤 패턴을 사용할 것인지 설명을 듣고,

패턴을 사용하면서 나만의 문장을 만들고,

이를 선생님과 말하며 연습해본다.

그런 다음, 나만의 문장에 디테일을 더해가면서 고급 문장으로 확장하고,

이를 상황극에 사용해보면서 선생님과의 티키타카를 통해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본다.
(이때 패턴 이외의 문장을 만들어보면서 뇌를 괴롭히는ㅋㅋ 경험을 하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 내가 만든 문장들을 계속 반복하고 외우면서 6step이 종료된다.

 

이 과정은 진짜 나에게 너~~~~~~~무 좋았는데, 어떤 점이 너무 좋았냐면 바로 '확장 훈려'이다.

사실 고등교육을 어느정도 받은 사람은 쉬운 문장은 바로바로 말할 수 있다.

근데, 솔직히 우리가 말하고 싶은 문장은 I am happy 같은 문장이 아니라,

내가 왜 오늘 하루가 행복한지, 아니면 내가 행복을 느끼는 조건은 무엇인지 해당 문장의 디테일을 추가하는 것이! 제일 문제이다.

근데 패턴에서 확장 훈련을 하면서 원어민들은 디테일을 어떤 방식으로 추가하는지에 대해서 감을 잡을 수 있었달까?

이게 나에게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점이었다.

 

그리고! 평일(월화수목금) 25분 수업을 정말 빠짐없이 하는데, 영어 실력이 안 늘으면 진짜 말도 안되는 일이다.

영어 문장을 평일 내내 만드는 연습을 하고, 선생님이랑 더 술술 수월하게 이야기 하고 싶어서 개인적으로 연습도 하고(근데 공부 부담이 없어서 공부하는 느낌이 안들음! 근데 나는 공부를 하고 있는거!), 수업 끝나고 외우면서 복습도 하고 하면서 영어가 그냥 입에 딱 붙는 느낌이 나더라. (너무 재밌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영어 배운걸로 엄마랑 아빠 앞에서 솰라솰라 거리면 엄빠가 뭐라는 거야~ 하면서 뭐라하시는데 너무 귀여우셔서 재밌었다ㅋㅋㅋ)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크루잉글리쉬의 영어PT 수업을 받을까 말까 고민이 된다면???? 꼭 받으시라!!

인생을 바꾸는 선택이 될지 혹시 모르지 않을까??

 

(그리고 아래는 내 담당 선생님인 Janine을 추천하는 글을 작성한 것인데 수업을 들을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작성해둔다. 참고하시길!)

더보기

I recommend Janine as ⭐️the Best Teacher⭐️!!
Janine은 언제나 밝은 목소리로 부드러운 톤으로 대화 및 수업을 해요. 그래서 Janine과 수업하면 기분이 좋아서 수업하는 시간이 기다려집니다.
또한, 교재의 내용을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꼼꼼하게 수업하시고, 수업 시간을 허투로 쓰지 않으시는 선생님이에요. 
학생이 영어 문장을 만들 때 시간이 걸리면 기다려주시고, 문장이 어색하거나 문법적으로 맞지 않으면 정정해주시는데 목소리 톤이 부드러우시다보니 제가 하는 실수나 문법적 오류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 편했어요. 
제 발음에 대해서도 항상 피드백 해주시는데 수업 회차가 쌓이면서 학생이 빈번하게 틀리는 발음이나 문법에 대해서 정리해서 피드백 해주셔서 혼자 영어를 연습할 때 학생 스스로 어디 부분이 틀렸는지를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이거 말고도 장점이 너무 많지만! Janine과의 대화를 더 원활하게 즐기기 위해서 수업 시작 전에 연습하고 수업 끝나고 복습하게 되는데 이렇게 영어를 더 즐기게 해주는 마음을 만들어주는 것이야말로 Janine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